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FAQ

2세 미만의 유아인 경우는 할인이 되지만 항공좌석은 제공되지 않으며, 12세 미만의 소아의 경우는 항공이나, 호텔요금 모두 1인 기준으로 산정하기 때문에 성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현금영수증 및 소득공제 제도는 국내에서 기업과 소비자간의 투명한 거래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비용 중 항공료 부분은 국내지출 비용잉기 때문에 현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나 그 외 비용 즉, 해외호텔비, 식대, 교통비등은 조세특례제한법 제126조의 2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에 의거하여 국외에서 사용한 금액은 소득공제금액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즉 국내발권 항공료를 제외한 나머지 비용은 국내가 아닌 해외 현지에 대한 비용이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개인이 아낸 단체항공권의 경우는 좌석지정이 불가합니다. 혹 항공사에 따라서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발권후 개인이 해당항공 홈페이지에서 지정할수도 있습니다.

좌석지정 불가시에는 공항 첵크인 하실 때 같이 앉을 동행과 같이 항공사 직원에게 말씀하시면 가능한 좌석으로 배정하여드립니다. 항공 좌석 배정은 항공사 좌석상황에따른 고유권한이므로 여행사에서 변경이나조정이 불가합니다.

출발전 마일리지 적립할 항공사에 회원가입 후 회원카드를 지참하거나 회원번호를 숙지하시어 출발당일 항공 수속시
개별적으로 적립하셔야합니다
. 항공사에 따라서 순례 마친 후 적립하여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항공사마다 좌석 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원하시는 경우는, 추가비용이나 차감비용없이 2인실에 엑스트라 베드 넣어서 사용할 수는 있으나 공간이 협소하고, 침대도 불편하여 권장하지 않습니다.

3명 신청일 경우 두 명이 한방을 사용하고, 나머지 한명은 가능할 경우에 다른 신청자와 방을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홀수 인원일 경우 개인 신청자는 싱글(독방) 차지가 추가로 발생됩니다.

호텔비용이 2인 기준으로 순례비가 책정되어있어 1인 사용시에는, 추가요금이 순례기간 및 호텔에따라
상이하게 발생됩니다
.

전화 로밍은 현지에서 거의 자동으로 가능하며, 데이터 로밍시에는 가입된 통신사에 전화로 가입하거나, 공항에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호텔에서는 거의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나 본인이 꼭 필요시, 가입기간 및 데이터에 따라서 요금 차이 많으니 본인 사항에 맞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카카오톡 사용이 무료지만 현지에서는 데이터를 사용하므로,
호텔 와이파이 사용하사기 바랍니다.

공동경비는 현지가이드, 운전기사, 현지로컬가이드, 식당종업원, 식당물값, 인솔자, 선장등에 지불되는 비용이며,
출발일부터, 도착일까지(:910일의 경우 100달러, 혹은100유로) 이스라엘 및 요르단의 경우 하루 10달러,이외 지역은
하루
10유로는 별도비용입니다.
인원에따라 공동경비는 변동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체항공권이 아닌 개인항공권으로 구매하시면, 가능하며, 상품별로 상이 하므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지도 신부님이 순례여정에 함께 하십니다. 그리고 성지에서 매일 미사를 봉헌합니다. 그러나 순례인원이 20명 이하일 경우 지도 신부님이 동행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미사는 상황에 따라 현지에서 주일미사만 참례합니다.

-모든 성지순례 프로그램은 출발 전 여행자보험 가입을하고 순례를 떠납니다. 개인이 추가로 따로 가입하셔도 무방하나
중복가입이 되므로 따로 가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 여행자 보험 : 사망보험금 최고 1억원 배상 여행자 보험 가입
(15세 미만, 60세 이상은 해외여행자 보험 약관에 따라 적용)
해외에서 출발하시는분, 75세 이상은 보험가입이 불가합니다.

-현지에서의 의료비는 본인이 의료비 지불 후 의사소견서와 영수증을 받고 우리나라에 돌아오셔서 보험사에 개인 청구를
하셔야하며
, 개인적으로 가입한 상해보험으로 보상 받으시면 여행자 보험은 보상받지 못합니다. 의료비외에 교통비 및
현지 발생비용은 본인 부담입니다
.

-상해의 정도에따라 항공기 탑승이 거절될 수도 있으니 각별히 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체순례일 경우 대개 상품가에 식사나 공항세 등 포함되어 있지 않은 사항을 확인하시어 여행기간별로 개인 경비를 준비 하시면 됩니다. 현지에서 개인자유시간에 커피숍, 휴게소에서 물품구입등또 현지에서 상품가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선택관광이나 쇼핑을 하시고자 할 경우 그 비용을 추가하시어 준비 하시면 되겠습니다
. 쇼핑의 경우에는 대부분 카드로
결제 가능하나
, 카드사용 수수료가 별도로 부가됩니다. 현지 화폐는 이스라엘, 요르단의 경우 미국달러를
그 외 유럽국가는 유로를 준비하시되
1달러짜리 20(호텔팁용)은 별도로 준비하시되 5달러, 10달러, 20달러등
작은 권종이
(유로화도 마찬가지)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부치는 항공수하물은 항공사별로 약간 차이가 있으나, 20kg짜리 가방 1개만 허용하며, 기내에 가지고 들어가는 가방도
일반적으로
1개만 허용됩니다. 3면의 합이 115cm 이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캐리어의
3.. 가로 세로 높이의 길이의 합을 이야기 합니다. 허용무게는 10kg까지입니다.

미사는 저희 지도신부님께서 집전하시는 경우 미사예물은 원화, 달러, 유로 모두 가능하나, 현지 성당 봉헌금은 이스라엘,
요르단의 경우 미국달러를, 그 외 유럽 지역은 유로화로 봉헌하셔야합니다. 따라서 예물이나, 현지 성당 봉헌금은
따로 준비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미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매일 봉헌합니다.

유럽지역에서는 외국관광객에 대하여 면세품 구입시 출국할때 물품에 관세된 세금에 대하여 환불해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물품구입장소에서 구입할때 작성해준 서류를 출국수속을 마친후 세관통과하기전에 TAX REFUND STAMP
받아서
(담당자가 물품을 직접 확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방에 넣어 짐을 부치게 되면 STAMP를 못 받게 되므로 구입한
물품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 면세장소에서 'TAX REFUND'라고 씌어진 장소에 가서 직접 현금으로 환불을 받게됩니다.
단체 여행시에는 면세점에서 대부분의 여행객에 대하여 미리 환불받게될 금액을 공제하고 요금을 계산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럴경우에는 공항에서
STAMP를 받아서 신고만 하면 되며 요금지불 전 반드시 환불금액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
카드로 지불한 경우에는 카드사와 연계된 통장으로 여행 종료후 1~3개월정도후 입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건 구입한 국가와 최종 출국하는 국가가 EU국가일 경우에는 나중에 출국시 함께 신고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때때로, 공항또는 출국장이 혼잡하여, TAX REFUND를 받지 못할 경우도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순례시 잦은 도난사고가 발생합니다. 현금이나 여권은 꼭 속주머니에 보관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가방은 오토바이
소매치기나 길거리 상인의 타킷이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

-식당 또는 순례지에서 의자에 가방을 두고 식사하는 경우는 도난의 위험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여권 도난시에는 여행증명 재발급을 받기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며, 발급비용 및 교통비등 모두 본인부담이며, 현지 경찰에 신고하여 도난품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나 경찰서 신고도 일정상 불가능할 경우도 있으며,
여권 및 현금 도난은 보상하시 않습니다.

여행자 보험에서 분실에 대해서는 보상되지 않으니, 각자 소지품 분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 스케줄상의 출발시간이 탑승시간이 아닙니다. 최소 출발 40분 전까지는 게이트에 도착하셔야하며, 스케줄상의 출발시간에 게이트에 오시면 항공기 문이 닫힌 후에는 절대 탑승 금지입니다. 승객이, 출발시간이 아닌 탑승시간전에 게이트에
도착하지 못하면
, 탑승객 책임이오니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현지 순례지는 오래된 도시들이 많아 아주 복잡한 골목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길을 잃었을때는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마시고 그 자리에서 기다리며 가이드와 통화하여주십시오
.

꼭 현지 가이드나, 인솔자의 전화번호를 전화에 입력하여 비상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현지 호텔 로비나 방 주위에서 도난 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꼭 본인 짐은 본인이 꼭 잘 보관하여야하며, 호텔 직원처럼
행동하며
, 주위를 분산시켜 짐을 도난 당하는 경우도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지 호텔 화장실 욕조는 배수구가 없어 꼭 욕조 샤워 커튼을 안쪽으로 치셔야하며, 물이 방으로 넘칠 경우,
많은 수리비용이 청구됩니다.

-현지 호텔 욕조는 아주 미끄러워 미끄럼 사고가 빈번히 발생되어, 상해를 입는일이 많으니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칙적으로 현지에서 개인행동시 발생되는 사고는 본인의 책임이며, 부득이 호텔주위에 나가실때도 여러명이 함께
행동하시기 부탁드립니다
. 멀리 이동시에는 꼭 호텔 명함을 받아서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라파엘 여행사에서 수신기는 무료로 대여하여드리고 있습니다.

수신기 사용을 위해서는 개인 사용하시는 핸드폰 이어폰이 필요하며(위생상 본인 이어폰사용) 핸드폰 충전기도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노트북 패드 등 대부분  IT 전자기기에 내장 되어있는 배터리 보조 배터리 건전지는 수하물에 보내는 것이
불가합니다
 

기내 반입은 가능

예약확인  02-778-8565

상담신청  02-778-8565